그리스도의 고난

February 18, 2024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하여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의 고난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음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18절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복음의 광채

February 11, 2024
우리 주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높은 산에 올라가셔서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해와 같이 빛난 모습으로 잠시 변형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을 산상변모사건이라고 부르지요. 본문 3절 말씀을 같이 큰 소리로…

성전 청결 사건

February 4, 2024
본문 말씀은 예루살렘 성전에 들어가신 예수께서 죄로 오염된 성전을 말끔하게 청소하는 작업이 기록되어 있는 말씀입니다. 이 사건을 성전청결 사건이라 부르지요. 유월절이 되어서 예수께서 제자들을 대동하고서 예루살렘 성전을 방문했습니다. 예루살렘 성전은…

축귀사역

January 28, 2024
정말로 정말로 귀신이라는 존재는 인간 사회에서 없는 것인가? 귀신들은 인간의 이성이 만들어 내 놓은 신화적인 존재일까요? 귀신들은 우리의 지성이 만들어 내 놓은 허구가 아니고 실존합니다. 우리 눈에 안 보이고, 우리…

예수는 누구인가

January 14, 2024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는 율법과 구약의 예언자들이 하나님이 말세가 되면 보내 주신다고 예언한 바로 그 분이라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45절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빌립이 나다나엘을 찾아 이르되 모세가 율법에…

아름다운 우리 인생

January 7, 2024
드디어 2024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시작될 때 많은 사람들은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런데 그 목표들을 들여다보면 대다수가 ‘Doing’에 관련된 것 들입니다.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우리는 목표를 세운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때가 되매

December 31, 2023
바울의 구원론의 핵심은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을 주도하시고,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그 구원이 가능하게 되었고, 성령에 참여함으로써 그 구원을 우리가 소유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성부, 성자, 성령의 합동 작전으로 이루어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