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예배

October 6, 2019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우리는 우리의 삶에 있어서 하나님의 부재를 경험할 때가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부재 경험이란 하나님이 내 삶에 안 계시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하나님의…

군대귀신 추방이적

September 29, 2019
첫 번째로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하여 우리 주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선포 되고 있습니다. 예수의 정체가 이방 땅에서도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로 드러났습니다. 이것은 귀신들린 청년의 이해가 아니라, 그 청년…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September 22, 2019
첫째로 우리 하나님께서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교훈 하시는 첫 번째 교훈은 하나님의 은혜를 얻기 위하여 하나님께로 나갈 때에는 장애물이 있을 수가 있는데, 그 장애물을 극복하고 나아가야 하나님의 은혜를…

히스기야의 면벽기도

September 15, 2019
첫째로, 위기를 맞은 자는 기도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고, 기도하는 자를 하나님께서 그 위기에서 구원하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히스기야는 어떤 위기를 맞았나요? 죽을 병이 들었습니다. 히스기야는 그런 자기 인생의 위기 앞에서 무엇을…

베드로 장모의 치유기적

September 8, 2019
첫째로, 우리들이 앓고 있는 질병들은 우리 주님이 우리들에게 오셔서 만져만 주시면 낫는다는 것을 오늘 본문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21세기 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곳 보스톤에서도 우리 주님께서 손을 내 밀어서 터치하시면 이런…

시온의 대로

September 1, 2019
오늘 본문 5-6절 말씀에 의할 것 같으면 그날이 오면 맹인들의 눈이 떠질 것이고, 귀머거리의 귀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될 것이고, 벙어리가 치유되어서 말하고 노래하게 될 것이고, 절름발이의 다리가 치유되어서…

원칙이냐 은혜냐?

August 25, 2019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께서 병을 치유하시는 분이심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척추에 문제가 생겨서 허리가 꼬부라져 조금도 펼 수 없는 상태로 18년 동안 살았던 여인을 우리 주님이 고쳤습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그때에도 지금도

August 18, 2019
사사기는 이스라엘의 암흑 시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2개의서론, 2개의 결론을 가지고 있는 사사기의 본론은 끊임없이 하나님을 등지고 떠나는 이스라엘이 등장합니다. 이런 답답함의 이유를 본문인 첫번째 결론을 통해서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두…

바른 예배

August 11, 2019
시편 50편은 참된 예배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우리를 깨우쳐 주고 있습니다.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에는 참된 예배는 어떤 예배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예배 드리는 자가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예배 드려야 한다고…

우리 구원의 과거,현재,미래

August 4, 2019
우리의 과거는 어떠했습니까? 옛날에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을 듬뿍 받지 않았던가요? 1-4절까지는 옛적에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떠한 사랑과 은총을 베풀어 주셨는 지가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우리를 선택하여서 하나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