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육신이 되어

January 5, 2020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예수님은 창세 전에는 말씀으로 존재 해 있었고, 영적으로 어두운 이 세상에는 참 빛으로 오셨고, 또한 하나님의 독생자이시며 또한 모든 인생들에 대하여는 예수께서 육신을 입고…

우리와 같은 분이 있기에

December 29, 2019
첫째로 예수께서 왜 사람이 되었는가? 그 첫번째 이유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에 들어가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 본문 10절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그러므로 만물이 그를 위하고 또한 그로 말미암은…

베들레헴의 첫 성탄절

December 22, 2019
어떤 교회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아동부가 연극을 준비했습니다. 온 교인들이 그것을 보기 위하여 모여 있었습니다. 그 연극의 대본은 오늘 본문 말씀이었습니다. 요셉과 마리아로 분장한 아이도 있었고, 목동들로 분장한 아이들도 있었고, 여관집…

그리스도인의 감인대 정신

December 15, 2019
첫째로, 종말론적인 삶을 살고 있는 성도들은 기다리는 삶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다리기는 하는데, 어떤 기다림입니까? 무엇을 기다리는가? 아니면 누구를 기다리는가? 우리는 내일이라는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인물을 기다립니다. 어떤 인물입니까? 하늘에 오르시면서…

당신은 꿈이 있는가?

December 8, 2019
우선 1절은 이렇게 기록해 놓고 있지요: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10절 상반절에도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사야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December 1, 2019
이런 평화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오늘 본문에 의할 것 같으면 첫째로 여호와의 전이 서 있는 산이 다른 모든 산들 위에 높이 우뚝 세워져야 합니다. 사실 시온산은 그리 높은 산이 아닙니다. 팔레스타인…

교회의 머리

November 24, 2019
첫째로 예수께서는 창조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16절에는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 되었다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계시에 있어서 하늘 계시를 전하는 자가 하나님과 동일 본질이 되지 못하면 그것은 가짜 계시입니다. 보냄을 받은 자나 보내는…

Thank you, Jesus

November 17, 2019
어느 미국가정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같이 아침식사를 하는데 어린애가 좀 작아서 High Chair에 앉혀 놓았습니다. 식사를 하는데 애가 밥 먹다가 숟가락을 떨어뜨렸어요. 이런 일은 종종 일어나는 일이지요. 그 나이 때에는 애들이…

징벌 이적

November 10, 2019
오늘 본문 말씀, 이 징벌이적 기사를 통하여, 우리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하여 교훈하고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으로부터 우리가 하고 있는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믿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