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 상통한 생활

April 7, 2024
오순절 성령께서 오심으로 시작된 초대교회 공동체 안에 성도들의 삶이 어땠는지 살펴 보고 우리의 삶에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로 교회는 부자나 가난한 자나 모두 함께 어울려서 신앙 생활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고…

빈 무덤, 부활, 승천 예고

March 31, 2024
오늘 본문 말씀은 1-10절까지와 11-18절까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   전반부에서는 막달라 마리아가 베드로와 사도 요한에게 달려가서 ‘무덤의 문이 열려 있다’라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랬더니 베드로와 요한이 그 무덤으로 달려 갑니다.…

낮춘 자의 삶을 살자

March 24, 2024
첫째로,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리 하나님께서는 켐연장 성도들인 우리들에게 우리는 낮춘 자들로서 한평생 이웃을 섬기면서 살아야 한다고 명하고 있습니다. 예수는 높은 자이십니다. 지극히 높으신 우리 주님 예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기까지 자신을…

땅에서 들린 인자

March 17, 2024
첫째로 우리 주님의 영광은 그의 죽음과 부활과 승천과 하나님의 우편 좌정과 관련 되어 있습니다. 그의 죽음은 땅에서 높이 들려서 죽는 십자가 죽음입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구리뱀을 만들어서 장대에 달아 높이 세운…

구원 그 이후

March 10, 2024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구원받기 이전의 우리의 모습은 우리들은 죽은 자들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엡2:1). 우리는 하나님과 분리된 상태로 태어났기 때문에, 목숨은 살아있지만 하나님과 단절되어…

돌아온 나오미

March 3, 2024
본문 말씀은 나오미가 며느리 룻과 함께 고향 땅으로 돌아오는 장면입니다. 21절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내가 풍족하게 나갔더니 여호와께서 나로  비어 돌아오게 하셨느니라. 모압 땅으로 이민을 갈 때에는 남편과 두아들을 데리고…

하나님의 통치

February 25, 2024
첫째로 우리들은 우리들을 시련과 재난 속에서 건져 주신 우리 하나님께 감사 찬송을 드려야 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 23-26절까지는 고난과 시련을 겪은 시인이 구원함을 받은 후에 무슨 일을 행하였는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고난

February 18, 2024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하여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의 고난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음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18절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복음의 광채

February 11, 2024
우리 주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높은 산에 올라가셔서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해와 같이 빛난 모습으로 잠시 변형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을 산상변모사건이라고 부르지요. 본문 3절 말씀을 같이 큰 소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