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실로 직조된 옷

December 30, 2018
설교자:
Passage: 골3:12-17
Service Type:

우리들 크리스챤이 입어야 할 마땅한 옷은 우리의 육안으로 구별되는 그런 물질적인 옷이 아닙니다. 그 옷은 영적인 옷입니다. 영적인 눈으로 보아야 분별이 되는 그런 옷입니다. 그 옷은 어떤 옷일까요? 그 옷은 다섯 가지의 실로 섞어 짠 옷입니다. 그 다섯 가지의 실은 어떤 실입니까? 12절 말씀에 의할 것 같으면 그 다섯 가지의 실은 긍휼이라는 실, 자비라는 실, 겸손이라는 실, 온유라는 실과 마지막으로 오래 참음이라는 실입니다. 그 옷은 우리의 신분에 어울리는 옷입니다.

우리는 오색 실로 짠 영적인 옷을 입은 후에 해야 하는 첫 번째 행동은 이웃에게 용서를 선포하고 사랑하는 일입니다.  13-14절 말씀을 보십시요: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

다섯 가지의 실로 직조된 옷을 입고 우리가 행하여 할 두 번째 행동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 주님이 주시는 평강을 누리는 일입니다. 본문 15절 말씀을 보십시요: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으니.

다섯 가지의 실로 직조된 옷을 입고 행하여 할 세 번째의 행동은 무엇입니까? 찬양과 감사가 입에서 그치지 않아야 합니다. 본문 16절 하 반절과 17절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다섯 가지의 실로 직조된 옷을 입고서 행하여야 할 네 번째의 행동은 무엇입니까? 가르치고 권면하는 일입니다. 본문 말씀 16절 상 반절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우리 주님은 우리에게 오색 실로 직조된 옷을 입고 네 가지의 행동을 하기를 원하심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