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이후로

March 19, 2023
설교자:
Passage: 사무엘상 16:1-13
Service Type:

13절 말씀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무엘이 기름 뿔을 취하여 그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신에게 크게 감동 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게 되면 삶의 목적이 생겨나게 되고, 성령을 받게 되면 삶의 의미가 새로워지게 됩니다. 우리들 가운데서 왜 사는지 삶의 목적을 잃어버리고 방황하는 분이 있다면 무슨 일을 해야 합니까? 우리 하나님으로부터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삶의 목적과 방향을 분명하게 가질 수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들의 삶의 방향은 분명합니까? 내가 오늘 여기 보스톤에서 숨쉬며 살아 있어야 할 이유가 분명한 삶을 살고 있느냐 말입니다. 삶의 목적이 분명하고 방향이 분명한 삶을 살고 있느냐 말입니다. 만약 삶의 의미가 분명한 목적을 붙들고 살지 않는다면 우리들은 우리의 인생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역사의 마지막날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 우리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너는 인생을 낭비했다고 책망하실 것입니다.

성령의 기름부음이 어디에 있어야 하는가? 우리의 심령에도 있어야 하지만, 또한 우리들이 직업과 전공과 전문 기술에도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어야 합니다. 직업과 전문 기술에 성령의 기름부음이 없다면, 그것은 좋은 밥벌이 수단 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직업과 기술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귀하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하나님이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직업에도 성령을 부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켐연장의 강단 위에도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들의 가정에도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어야 합니다.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어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통하여 참된 깨달음을 얻을 뿐만 아니라 또한 우리의 영혼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신약 성경 요일 2:27 절에는 이런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우리들은 우리들의 삶이 무질서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들의 삶에 질서가 주어진다면 우리들의 삶은 가지런해 지리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들의 삶에 목적이 생긴다면 우리들의 삶은 반듯하게 될 것입니다.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의 삶에 불필요한 일들은 제거될 것입니다. 먹고 마시는 일도 내 인생의 목적을 이루는데 사용이 될 것입니다. 돈 버는 일도 그 목적을 이루는데 사용이 될 것입니다. 학교에서 하는 전공과목 공부도 그 인생의 목적을 이루는데 사용이 될 것입니다. 내가 비축하고 있는 시간과 전 에너지를 그 인생의 목적을 이루는데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 인생의 목적이 없다면 나는 나의 인생의 전 에너지를 아무렇게나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내 마음이 끌리는 곳에 그냥 쏟아 버리고 말 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보다 분명한 목적과 방향이 정해져야 합니다. 그래야 인생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내 인생의 모든 에너지를 그 목적과 비전을 이루는데 사용하게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