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생명

April 30, 2023
설교자:
Passage: 요 10:1-10절
Service Type:

첫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께서 자신이 유일무이한 구원자라는 선언을 하고 있습니다. 7절 말씀과 9절 말씀에는 예수께서 자신이 양의 문이라고 기록해 주고 있습니다. 예수라는 길을 통하지 않고는 아무도 하늘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예수는 하늘에 들어갈 수가 있는 유일한 문입니다. 이 문을 통하지 않고는 하늘세계에 어떤 인생도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요한 복음 14:6절 말씀에도 예수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라고 선언하셨습니다. 하늘 가는 다른 길 없습니다. 오직 한길, 그 길은 예수라는 길 밖에는 없습니다.

둘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를 믿게 되면 생명을 얻는다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명이란 영생을 의미합니다. 단순하게 죽을 목숨인 육체적 생명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예수께서는 죄 지은 우리를 심판하고 파멸하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분이 아니십니다. 오히려 그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우리들이 익히 잘 알고 있는 요한복음 3장 16절에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께서 양의 문으로 보입니까? 이 시간 예수를 통하여 들어가십시오. 그리고 예수를 통하여 나오십시오. 그러면 구원을 얻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action을 취하십시오. 예수로 말미암아 들어가는 인격적인 교제를 가지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영혼이 다시 사는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셋째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를 믿게 되면 생명을 얻는데 그것도 풍성하게 얻는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영적인 생명이 비실비실거리고 있다가 천국에나 겨우 들어가는 그런 빈약한 영적인 생명이 아니지요. 우리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적인 생명은 활동하고 움직이고 창조하는 힘찬 생명입니다. 어두움을 이기고 죄를 이기고 사탄을 이기고 죽음을 이기는 생명입니다. 일곱 번 넘어질 지라도 여덟 번 일어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약동하는 영적인 생명입니다. 하나님이 바로 이러한 생명력을 믿는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양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고 더욱 풍성하게 얻게 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영적인 생명을 풍성하게 누리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 일이 무엇일까요? 마음과 몸과 물질과 시간을 드려서 힘 다하여서 우리 주님을 섬길 때에 우리 속에 있는 영적인 생명이 풍성해 집니다.